1. Nalco Water 홈
  2. 환경 영향에 대한 긍정적 관점

미래 먹거리: 환경 영향에 대한 긍정적 관점

2019년 8월 01일
TEE

사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미란다 존슨, 이코노미스트 동남아시아 특파원,주디 첸, 해양공원보존재단 홍콩 회장,뉴엔 도 안 촨농업 및 농촌 개발 정책전략 연구소 소장,마이크 브라이어스, Food Agility 최고경영자,션 투히(Sean Toohey)이콜랩 부사장 겸 이콜랩 아시아태평양 담당 사장,피터 포드, Corteva Agriscience 아시아태평양 담당 사장

 

식량 안보에 대한 위협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2050년까지 세계 인구가 97억에 이를 것이라는 예상에 따라 식량 안보가 중대한 문제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기후 변화, 소비자 수요 변화, 지정학적 불확실성으로 식량 안보 문제가 계속해서 커지고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우리 앞에 세계 수많은 사람들을 위한 식량을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해야 한다는 과제가 놓여있습니다.


지난주 이코노미스트 행사에서 주최한 미래를 위한 먹거리(Feeding the Future)연설에서 션 투히 이콜랩 아시아태평양 담당 부사장 겸 사장이 산업계 오피니언 리더들과 함께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사업의 필요성, 식품 안전 위협 대처에 과학과 기술이 기여할 수 있는 방법, 식품 산업에서 관찰되는 긍정적인 환경 영향에 관해 논의했습니다.

농업과 관련된 경제 및 지정학적 위험과 농민들이 비효율을 줄이면서 식량 생산을 간소화하기 위해 변화와 새로운 기술을 수용해야 하는 방식에 대해 계속해서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식량 생산의 초기 단계를 해결해야 합니다. 농장에서 식탁에 이르는 전체 과정의 각 ​​주체는 식품이 안전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션은 물 소비량을 예로 들어 식품 산업과 농업이 최대의 물 소비자라는 점을 밝혔습니다. 전체 물 사용량의 최대 70%는 관수로, 약 20%는 산업에, 약 10%는 가정으로 들어갑니다. 이는 모든 사람이 식품 안전을 책임지고 있으며 과학과 기술이 물 소비를 줄이며 재사용과 재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이 크다는 점을 보여줍니다.

션은 세계 최대 철강 생산국인 인도의 사례를 인용하여 스마트한 물 관리와 디지털 기술에 힘입어 고도의 물 의존 산업에서 물 사용을 최대 50%까지 줄인 이콜랩의 역할을 강조했습니다. 이는 콜카타와 푸네시 인구를 합친 것보다 많은 790만 명 이상이 1년 동안 필요로 하는 식수량에 해당합니다.

션은 또한 식품 포장과 같이 농장에서 식탁으로 가는 과정의 다른 측면을 다루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식품 보안과 안전 기준을 설정하기 위해 기술을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협력적 접근과 지속가능한 사업 관행을 통해서만 더 좋고 밝은 식품 미래를 성취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업 주체는 그 중심에 지속가능성을 두어야 합니다. 액체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 등 식품 산업계 지속가능한 운영은 현재 다국적 기업이 주도해 시행하고 있으며, 우리는 이러한 관행을 지속가능성으로 이어갈 것입니다."

션 투히(Sean Toohey)

이콜랩 아시아태평양 부사장 겸 사장

공유

 

공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