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토프 백, 더그 베이커의 후임으로 이콜랩 CEO 취임, 베이커는 이사장직 유지

2020년 10월 29일,
Doug Baker and Christophe Beck

이콜랩의 더그 베이커 씨와 크리스토프 벡 씨

미네소타 세인트폴--(BUSINESS WIRE)-- 이콜랩(Ecolab Inc.)은 현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 크리스토프 벡(Christophe Beck) 씨가 더글러스 베이커(Douglas Baker, Jr) 씨로부터 최고경영자(CEO)직을 넘겨받아 2021년 1월 1일부터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로 업무를 수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벡 씨는 또한 이콜랩 이사회 일원으로 선출되었습니다.

이콜랩의 이사회 의장직과 최고경영자(CEO)​​​​​​​직을 겸하던 베이커 씨는 CEO에서는 물러나지만 이사장직은 유지합니다.

베이커 씨는 벡 씨의 승진에 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사회에서 제 후임으로 크리스토프 씨를 지명해서 매우 반갑고, 완벽한 선택이라 믿습니다. 그는 이콜랩의 전략과 사업을 발전시키고 구축하는 과정에서 훌륭한 리더였고 파트너였습니다. 2007년 이콜랩에 입사한 이래, 뛰어난 능력으로 회사 전반에 걸쳐 여러 분야에서 계속적으로 책무 범위를 늘려가면서 사업을 강화하고 팀을 구축하고 회사 역량을 향상시키고 더 강건한 미래를 조성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그는 훌륭한 비즈니스 리더이며, 특히 인격적으로도 어질고 선한 사람입니다. 그의 열정과 헌신, 비전, 그리고 혁신적 기질은 우리 회사의 임직원과 고객, 그리고 주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콜랩 이사회에서 책임이사를 맡고 있는 제프리 에팅어(Jeffery Ettinger) 씨는 이번 인사 이동에 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번 발표는 효과적으로 면밀히 계획된 승계 절차의 결과입니다. 크리스토프 벡 씨는 검증된 리더이자 노련한 중역이며, 계속해서 이콜랩의 글로벌 사업과 마켓 리더십을 강화할 능력을 갖춘 적임자로서 회사의 기대가 큽니다. 그의 경력 내내 뛰어난 실적을 이루었으며 13년 전 이콜랩 입사 이래 계속 중요한 역할을 해오면서 새롭고 발전적인 성장 기회에 맞춰 회사의 입지를 공고히 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이사회는 새로운 직책의 크리스토프 씨와 함께 일하기를 고대합니다."

"동시에, 지난 16년간 CEO로서 더그 씨가 일궈낸 탁월한 성과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합니다. 이콜랩에게는 중대한 변화와 전략적 발전의 시기였습니다. 그의 재직 기간 동안, 우리 회사는 기존의 세척 및 소독 사업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십을 강화했고 수자원 지속성 및 보건/생명과학 사업 분야를 추가함으로써 시장을 크게 확대했으며, 회사 운영의 모든 양상을 꾸준히 개선했습니다. 그의 지휘 아래, 이콜랩은 지속가능성 분야의 참된 리더이자 목표지향적 회사로 자리잡았으며, 세계에 대한 긍정적 영향과 윤리적 실천을 인정받았습니다. 이 모든 노력들이 주주들에게는 특출한 수익 증대로 돌아와 이콜랩의 시가총액을 8배 이상 늘리면서 회사 가치가 500억불 증대되는 데 기여했습니다. 그의 탁월한 성과를 축하하며 이사회 의장으로 계속 역할하는 것에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현재 52세인 벡 씨는 2007년 이콜랩에 입사했습니다. 현재 이콜랩의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를 맡고 있습니다. 그에 앞서, 부사장직과 이콜랩 Nalco Water 사업부 사장직을 역임했습니다. 그 전에는 본사 부사장직과 국제지역사업부(International Regions) 사장직을 수행했습니다. 국제 지역 사업부를 맡기 전에는 글로벌 통합 담당 부사장 및 사장으로서, Nalco 인수 통합 과정을 총괄했습니다. 벡 씨가 이콜랩에서 초기에 맡은 직책으로는 기관 부문 부사장, 북미 지역 푸드서비스 담당 선임부사장(SVP) 및 총괄 매니저, 회사 마케팅 전략 담당 선임부사장(SVP)​​​​​​​ 등이 있습니다. 2007년 이콜랩 입사 전에는 네슬레(Nestlé)에서 16년간 중역으로 일했습니다.

벡 씨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런 기회를 갖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저에 대한 이사회의 신뢰에 감사드립니다. 또한, 이콜랩에서 일하는 동안 꾸준히 지도 편달해 주시고, 이 직책을 맡을 준비가 되도록 도와주신 더그 씨에게도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이콜랩에 대해 같은 비전을 공유하며, 회사 임직원과 고객, 커뮤니티와 주주들에게 같은 책임을 지고 있습니다.

"탄탄하고 성공적인 가치 명제와 우수한 시장 입지, 앞선 기술, 그리고 무엇보다, 이 모든 것을 가능케 하면서 고객들에게 뛰어난 실적과 가치를 제공하고 회사의 성장과 주주 수익 증대를 일궈낸 유일무이한 이콜랩 팀을 보유한 이 걸출한 세계적 기업의 관리 책임을 물려받은 것은 저에게 크나큰 행운입니다. 저는 이콜랩 팀과 함께 계속해서 이 훌륭한 기업과 그 임직원의 장기적 성공을 일궈내기를 고대합니다. 이콜랩은 전 세계적으로 고객의 물, 위생 및 감염 예방 요구를 지속가능한 방법으로 충족함에 있어 그 어느 때보다 유리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저는 우리가 세상에 끼친 긍정적 영향이 너무나 자랑스러우며 우리의 미래는 무한할 것이라 믿습니다.

이콜랩
소개

이콜랩은 3백만이 넘는 고객 사업 현장에서 신뢰 받는 파트너인 이콜랩(ECL)은 물, 위생, 감염 예방 솔루션 분야 글로벌 리더입니다. 연매출 $130억, 고용 규모 45,000여 명의 규모를 갖춘 이콜랩은 전 세계 170여개 이상 국가에서 식품, 보건, 접객 및 산업 시장 고객들에게 식품 안전성 개선,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 유지, 물 및 에너지 사용 최적화, 운영 효율성 및 지속가능성 개선을 위한 종합적 솔루션과 데이터 중심의 통찰적 정보, 개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www.ecolab.com

트위터 @ecolab, 페이스북 facebook.com/ecolab, 링크드인 Ecolab 또는 인스타그램 Ecolab Inc 친구가 되어주세요.

(ECL-C)

크리스토프 백 약력

더그 베이커 약력

투자자 연락처:
마이클 모나한(Michael Monahan)
651.250.2809

앤드류 헤드버그(Andrew Hedberg)
651.250.2185

홍보팀 연락처:
로만 블라호스키(Roman Blahoski)
651.250.4385

출처: Ecolab Inc.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