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보다 나은 미래 만들기 관련 2020년에 배운 주요 사항 5가지

보다 나은 미래 만들기 관련 2020년에 배운 주요 사항 5가지

이콜랩은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최고경영자(CEO)인 크리스토프 벡씨가 작년에 배운 5가지 주요 교훈을 반영하여 향후 12개월 및 그 이후 방향 탐색을 안내합니다.

Christoph Beck in Ecolab Lobby

지난 10월, 이콜랩이 팬데믹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기념하는 동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이 동영상을 다시 보면서 안전한 헬스케어를 제공하고 필수 상품과 서비스를 공급하는 전세계 고객을 돕기 위해 나선 우리 직원들의 활동에 대해 더욱 깊은 자부심을 느꼈습니다. 그 과정에서 많은 노고과 독창성이 필요했으며 팬데믹과의 싸움에서 우리가 맡은 역할을 다하는 동안 안전을 유지하려는 확고한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백신이 출시되고 다행스럽게 이 세계적 공중보건 위기에서 벗어날 날도 머지 않은 듯합니다.  어느 정도 정상을 회복할 수 있어 모두가 매우 기뻐하는 와중에도 이 경험에서 배운 것을 함께 되새기길 바랍니다. 저는 다섯 가지 큰 교훈을 배웠습니다.

1.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진정한 영웅입니다.
이제 우리는 늘 그랬듯 묵묵히 일하는 필수 분야 종사자들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습니다. 식당 직원, 양로원 직원, 호텔 청소원, 식료품점 점원을 포함한 모든 이들이 우리 삶을 깨끗하고 안전하게 만들어 주는 분들입니다. 또한 일반대중에게 봉사하기 위해 때로는 개인적인 위험을 감수하면서 팬데믹 시기 내내 그 자리를 지켜주었습니다. 더불어 고객에게 안전한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기 위해 분투한 사람들과 우리 시설 직원들도 우리들의 최전선 영웅들이라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그들의 헌신에 경외감을 표하며 그 일을 지원한다는 점에 자긍심을 느낍니다.

2. 바이러스는 어디든 가리지 않고 공격하겠지만 그 영향은 소외된 계층이 가장 크게 받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누구나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코로나19는 평등 장치라고 칭했지만 팬데믹으로 악화된 오랜 불평등이 드러났다는 것이 현실입니다. 예를 들면, 미국에서 흑인 미국인은 전체 코로나19 사망률 중 최고 비율을 계속해서 점유하고 있습니다. APM Research Lab에 따르면 이는 백인 미국인의 두 배 이상입니다. 의료, 소득, 고용, 식량 및 주택 안정성에 상당한 격차가 있기 때문입니다. 보다 나은 공중보건 규범 구축에 박차를 가하는 것 외에도, 우리 지역사회에 있는 인종 및 사회적 불의에 적극 대처하려면 더 많은 일이 필요하다는 것을 팬데믹을 통해 명확히 확인했습니다. 기업으로서 이콜랩은 사내 및 사외에서 행동을 취하기 위해 깊이 노력하고 있으며, 이것에 지속적으로 집중할 것입니다.

3. 경고 신호를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수년 동안 과학자들이 또 다른 지구적 팬데믹에 대해 경고했지만 우리는 그것을 그리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메르스, H1N1, 사스와 싸운 후 다음으로 넘어 갔습니다.   현실을 직시합시다. SARS-CoV-2가 닥쳤을 때 사회는 대비하지 못하였고 특히 초기 몇 개월 동안에는 허둥거렸습니다. 미래에 또다른 팬데믹이 발생할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적 물부족, 기후 변화와 같은 다른 거대한 위협에도 직면해 있음을 잘 압니다. 인간과 지구에 닥칠 더 큰 재난을 방지하려면 이러한 알려진 위험에 대해 지금 집단적 조치를 취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팬데믹은 가르쳐 줍니다.

4. 궁하면 통합니다..
이콜랩은 패데믹 발생 전에 이미 디지털 기술로 전환하고 있었지만 팬데믹을 계기로 더 많은 가상 솔루션을 적극 모색하여 매우 빠른 속도로 이를 현장에 도입했습니다. 이제 이콜랩 디지털 도구를 사용해 시스템을 원격으로 검사, 문제 해결, 설치하고 다양한 곳에 거주하는 전문가팀을 신속하게 동원합니다. 전에는 최대 6주 전에 미리 예약해야 했던 이콜랩 전문가 지원을 이제 5일 이내에 원격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디지털 기술 활용 방법을 배운 결과, 우리는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직원의 건강을 보호하며 현장팀에 보다 효과적으로 지식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실제로 신기술을 빠르게 채택할 수 있음을 배웠으며 계속 이렇게 해나갈 것입니다.

5. 인간은 놀라울 만큼 회복성이 좋습니다.
우리는 재택 근무를 하고, 온라인으로 의사에게 상담을 하고, 온라인 회의를 통해 협력하고, 가상으로 명절/행사를 축하하고, 심지어 할머니와도 줌(Zoom)으로 연락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우리가 배운 장애물 극복 방법을 유지하면서 여전히 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큰 문제를 해결할 새로운 방법을 찾아갑시다. 저는 이콜랩 직원들 속에서, 고객들 속에서 그리고 사회 전반에서 놀라운 복원력을 보았습니다. 코로나19라는 이 파괴적인 경험에서 배운 것이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우리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저는 낙관합니다.  

작자 소개

크리스토프 벡(Christophe Beck)

크리스토프 벡(Christophe Beck)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