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방식 전환: 신뢰할 수 있는 세척

시설 청결도에 대한 확신을 보증하는 5가지 주요 고려사항

Open office with two workstations

지침이 지속적으로 변경되고 소비자, 근로자, 학생들이 활동을 재개함에 따라 상용 사무실과 소매점에서부터 학교, 대학에 이르기까지 모든 유형의 시설 공간에 대한 청결과 안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훨씬 커졌습니다. 이제 화장실에 들어가면 "깨끗해 보이고 냄새도 안 나는가?" 정도 생각하던 사람들이 이제는 "언제 소독했을까?"라고 궁금해 합니다. 따라서 모든 시설마다 이용자에게 확신을 주는 데 초점을 맞춰야 하며 외관적 청결에서 신뢰할 수 있는 청결로 사고방식을 전환할 필요가 있습니다.


Light bulb Icon

공중보건 위험에 대한 인식 제고

일상적으로 이용하는 장소에 도사리고 있는 공중보건 위험에 대한 우리의 집단적 인식은 지난 한 해 동안 크게 높아졌습니다. Ernst&Young 소비자 설문조사에 따르면 10명 중 7명이 기업의 위생과 소독에 대해 더 의식하게 되었다고 말합니다. 그러한 인식은 최근의 팬데믹에 국한된 것이 아닙니다. 이제 우리는 독감, 노로바이러스, MRSA, 심지어 감기의 원인인 리노바이러스와 같은 병원체가 밀폐된 공간에서 어떻게 퍼질 수 있는지 자세히 알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시설의 청결도에 대한 기대치도 높아졌습니다. 형태와 관계없이 모든 조직이 지난 해에 위생 방침을 강화했습니다. 이콜랩 연구에 따르면 소비자는 코로나19 백신이 널리 보급된 후에도 청소 소독을 계속 강화하기를 원합니다.1

Hand wiping icon

공중보건 및 안전을 위한 청소

대부분의 조직에서 청결은 전통적으로 깨끗하다는 인식에 더 중점을 두었습니다. 즉 깨끗해 보이는 공간인가, 좋은 냄새가 나는가에 집중했습니다. 이러한 시각/후각 신호가 시설 청결도에 대한 신뢰(종종 무의식적)의 지표 역할을 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 모두는 청결을 외관만으로는 알 수 없다는 것을 그 어느 때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모든 유형의 조직과 시설 그리고 그 이용자들도 전반적인 환경 위생에 대해 점점 의식하고 있습니다. 이제 모두가 우리가 살고, 놀고, 쇼핑하고, 배우고 일하는 공간과 장소의 보건안전에 청결이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5가지 주요 고려사항

보건안전에 중점을 둔 청소로 영구 전환하려는 조직의 경우

  1. 과학에 근거한 청결 실현
    청결의 의미는 다양할 것입니다. 그러나 청소 과학에 대한 대중의 이해가 높아진 오늘날에는 시설마다 기본적인 미적 기준 이상으로 가야 합니다. 고객, 학생 및/또는 근로자의 신뢰를 얻는다는 것은 감기를 유발하는 리노바이러스, 인플루엔자, 노로바이러스, SARS CoV-2와 같은 병원체를 지속적으로 제거하는 과학 기반 세척을 제공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환경 위생에 대한 깊은 전문성을 갖춘 청소 회사와 협력하면 과학 기반 제품과 절차로 구성된 강력하고 종합적인 청소 프로그램을 구현하고 필요한 과학 기반 청소를 달성하여 고객의 신뢰를 얻어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공정 및 세척 방침 준수
    팀이 세척 효과를 보장하기 위해 사용하는 제품의 표시 사용 지침을 따르는지 확인하고 적합한 표면(즉, 단단한 표면 vs. 부드러운 표면/덮개 표면, 식품 접촉 vs . 식품 비접촉 표면 등)에 사용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화학제 공급업체는 일관된 결과를 제공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이며 건물 이용자를 만족시키는 모범사례에 대한 교육 및 훈련을 팀에 제공하도록 협력할 수 있어야 합니다.
  3. 직원 교육 재검토 및 단순화
    '올바른' 청소에 대한 가장 큰 장벽 중 하나는 교육입니다. 많은 조직에서 청소 담당자는 초기 수습 기간 동안 강력한 교육을 받지만 이 초기 교육을 강화하거나 보완하는 지속적인 교육은 거의 없습니다. 청소 요건이 늘어나고 복잡해짐에 따라 조직 차원에서 직원 교육 프로그램을 재검토하여 올바른 제품을 올바른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인건비 상승과 직원 부족으로 청소팀에 부담이 가중되면서 지속적인 직원 교육을 위한 시간을 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일부 주요 세척제 공급업체는 근로자용으로 편리한 온라인 주문형 자료와 동영상은 물론 필요할 때 현장 교육까지 포함하여 근로자 보충 교육 및 교육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효율성을 더하는 혁신적인 청소 솔루션 모색
    신뢰감을 주는 청소를 달성하려면 청소팀에 원하는 기준이 높아질 것입니다. 세척제 혁신의 결과, 청소팀이 보다 엄격한 청소 기준을 보다 효율적으로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특수 제품이 개발되었습니다. 동급 최고의 접촉 시간을 제공하는 소독제와 살균제가 있으면 청소팀이 위험한 병원체를 더 빨리 확실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목적 제품을 활용하면 한번에 청소 및 살균/소독을 달성하여 근로자의 시간을 상당히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도 효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람이 없을 때 청소해야 하는 구역에서 승인된 소독제를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사용하게 하는 정전 분무기나 청소포 같은 형태로 편리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고려하십시오.
  5. 청소 검증을 갖춘 프로그램 고려
    병원성 유기체가 위험한 이유는 인간의 눈으로 보기에는 너무 작아 현미경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적절한 청소 절차를 따른다고 해도 고객이 모든 병원균이 죽었는지 눈으로 확인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신뢰감을 줄 수 있을까요? 외관이 중요하다는 것은 불변의 사실입니다. 공간의 외관과 냄새로 생기는 첫인상은 행동을 유도합니다. 그리고 85%의 사람들은 눈으로 청소 흔적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또한 사람들은 전문성을 신뢰하며 소비자 2/3는 기업이 독립적인 감사를 통해 보건안전에 대한 약속을 '증명'하기를 원한다고 말합니다. 더 많은 조직에서 청소 방침이 모범사례에 부합하고 특정 청소 요건에 효과적인지 확인하기 위해 독립 청소 검증 서비스 파트너를 찾는 것도 이러한 이유입니다. 서비스 파트너는 또한 일관된 청소 방침을 확립하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올바른 제품과 프로세스를 사용하는지 확인하는 것에도 도움이 됩니다.

Circular icon that says 95% inside

소비자 95%는 백신 접종 후에도 청소와 위생을 변함 없이 또는 더 많이 원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신뢰감을 높이는 청소
광범위한 사업 가치

신뢰를 주는 청소는 직원 우선순위와 전반적인 운영에 변화를 주기도 하지만 고객 기대치가 높아지는 만큼 투자할 가치가 있다는 것이 현실입니다. 사실, 소비자 95%는 백신 접종 후에도 청소와 위생을 변함 없이 또는 더 많이 원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Deloitte가 경고하듯이, 신뢰감을 주는 청소는 "성공과 실패 중 하나"로 이어지는 도전입니다. 즉 "신뢰 아니면 불신뿐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조직이 사용자 경험을 놓고 경쟁하는 한편 사람들이 점점 더 자신의 가치에 부합하는 가치 주도적인 조직을 찾기 때문에 공중보건을 염두에 두고 청소하는 것은 여러 가지 다른 방식으로 사업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가치 있는 투자입니다.

  • 직원의 건강과 복지를 우선시하면 결근 비용을 줄이고 직원 만족도를 높여 직원 유지를 개선하고 높은 이직 비용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 신뢰감을 주는 청소는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켜 브랜드를 강화하고 평판을 높입니다.
  • 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공간에 대한 사업체의 약속을 보여주는 것은 해당 조직이 직원과 고객의 건강 증진은 물론 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공간 구축 지원까지 사람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책임감 있는 사업 관행을 중시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1. "백신 후 소비자 태도 연구," 2021년 1월 5일 (이콜랩에서 후원한 연구)

기사 PDF 다운로드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