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한 물 사용으로 아시아의 데이터 센터 성장 지원

Data Center growth 265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데이터 센터 성장

PwC의 Surfing the Data Wave 보고서에 따르면 아시아 태평양의 데이터 센터 서비스 시장은 연간 27%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며 2021년이면 유럽 시장을 추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 9월, Facebook은 아시아 최초의 데이터 센터를 설립하기 위해 1억 달러를 투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Google 또한 모바일 성장, 전자상거래 및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인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최근 8억5천만 달러를 투자하여 싱가포르 데이터 센터를 확장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역내 데이터 센터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데이터 센터 냉각을 유지할 수 있는 솔루션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물은 독성이 없고 안전하며 열 전도율이 탁월한 자원이므로 냉각 응용 분야에 이상적인 매체입니다."라고 이콜랩의 Nalco Water Asia Pacific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비샬 샤르마(Vishal Sharma)가 말합니다. "지구 여러 곳의 물 공급과 관련된 어려움으로 인해 소비 최소화와 재사용 및 재활용 극대화를 위한 우수한 물 관리는 필수 사항이 되고 있습니다."

"지구 여러 곳의 물 공급과 관련된 어려움으로 인해 소비 최소화와 재사용 및 재활용 극대화를 위한 우수한 물 관리는 필수 사항이 되고 있습니다." - 비샬 샤르마(Vishal Sharma),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 Nalco Water Asia Pacific, 이콜랩

Water demand

데이터 센터 냉각 시스템 

비즈니스 크리티컬 인프라의 성능, 효율 및 신뢰도의 개선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Uptime Institute에 따르면 전형적인 냉각 시스템은 매년 1메가와트의 전기당 최대 3000만 리터의 물을 사용합니다. 평균적으로 1000톤의 냉각을 위해 연간 7억 4600만 리터의 물이 사용됩니다.
Water demand

삼중 위협 

물은 데이터 센터의 온도를 이상적으로 유지하는 데 선호되는 방식이지만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냉각수 냉각 시스템은 부식, 미생물 오염 및 스케일이라는 세 가지 공통적인 문제에 직면합니다.

"APAC 지역의 국가들은 수질이 서로 다르므로 직면하는 문제도 다릅니다."라고 샤르마는 말합니다. "열대 지역에서는 일반적으로 부식과 미생물 오염이 주요 우려 사항이며 그렇게 때문에 냉각수 냉각 시스템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데 있어 물 처리는 필수적입니다."

데이터 센터에서 물로 인한 부식, 미생물 오염 및 스케일은 운영 비용의 증가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냉각수 냉각 시스템에 축적된 0.3mm의 스케일(달걀 껍질 두께 정도)은 21%의 열 전도율 손실을 유발합니다. 1,200톤 냉각수 냉각 시스템에서 이는 연간 16,000달러의 추가적인 에너지 소비에 해당합니다.

물을 올바르게 처리하는 것은 이 소중한 자원을 보호하는 데에도 필수적입니다. 2030년이 되면 물 수요가 공급을 40% 초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요와 공급의 격차를해소하기 위해 이콜랩은 탱각수 냉각 시스템에 사용되는 물에서 불순물을 제거하고 폐수를 재활용화거나 수질을 개선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맞춤형 솔루션

수질이 다르면 처리 방식도 달라야 합니다. 조직이 물을 절약하고 효율을 개선하는 것을 돕기 위해 이콜랩은 냉각수용 3D TRASAR™ 기술을 제공합니다. 이 기술은 자동화된 지속 가능한 물 처리 시스템으로서 원격 모니터링 및 보고를 수행하고 냉각 시스템의 최적화를 위한 화학물질과 장비를 추천합니다.

냉각수용 3D TRASAR™ 기술은 커넥티드 센서, 컨트롤로 유닛 및 게이트웨이를 사용하여 전도성, pH 수준, 혼탁도, 유량 속도, 부식, 미생물 오염 및 스케일링 가능성에 대한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 및 전송합니다.

"고객 사이트에 배포된 40,000개 시스템의 물 경로에 있는 센서가 연간 480억 데이터 포인트를 수집합니다."라고 이콜랩의 Nalco Water Asia Pacific 선임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비샬 샤르마(Vishal Sharma)가 말합니다.

이콜랩 엔지니어는 최적의 냉각 시스템 성능을 위한 최상의 물 처리 화학물질과 장비를 결정할 수 있도록 수집된 데이터를 사용하여 연중 내내 24/7 원격 모니터링을 제공합니다. 이콜랩은 진화하는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필요한 온사이트 기술 지원도 제공합니다. 이콜랩은 1988년에 출시되었던 TRASAR 기술에 기반하여 2004년 3D TRASAR를 출시했습니다.

다양한 솔루션

3D TRASAR 기술은 부식, 미생물 오염 및 스케일 방지를 위한 다음과 같은 물 처리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백색 녹 억제제 - 주석 도금 또는 아연 표면에 영향을 미치는 백색 녹 부식을 최소화합니다. 이 제품은 패시베이션 제제, 억제제 및 분산제가 시너지 효과를 내는 혼합물입니다.
  • STA-BR-EX®, ControlBrom® 및 ACTIBROM® - 냉각수 내의 미생물 활동을 제어하는 데 필요한 산화 살생물제의 양을 감소합니다.
    환경 위생 서비스 - 라지오넬라와 같은 개인 및 공공 건강 위험 요소를 제어하는 데 도움이 되는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콜랩은 글로벌 물 처리 프로그램을 통해 매일 15억 디지털 사용자를 서비스합니다."라고 샤르마는 말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이콜랩의 냉각수 기술은 2017년 1460억 갤런의 물을 절약했으며 이는 연간 5억 500만 명의 인구에게 필요한 식수에 해당하는 양입니다."

스토리 전체 보기

관련 스토리

이 스토리를 보신 분들이 선택한 다른 스토리

이것은 캐러셀입니다. '다음' 및 '이전' 단추를 사용하여 탐색하거나 슬라이드 점을 사용하여 해당 슬라이드로 이동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