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o Ecolab associates working in the grass at Mexico Plant Certified as Water Stewardship Leader

이콜랩 멕시코 쿠아티틀란 이스카이 공장, 수자원 관리 리더 인증 획득

수자원관리연합(AWS) 표준 사례 연구 구현

배경

멕시코시티 인근 쿠아티틀란 이스카이(Cuautitlán Izcalli)에 위치한 이콜랩 멕시코 제조시설은 주로 산업용 세척 및 살균 제품을 생산하는 복합 공장입니다. 쿠아티틀란 이스카이 시설은 쿠아티틀란-파추카 대수층에서 물을 공급받습니다. 한편 폐수는 처리 후 리우 쿠아티틀란으로 유입되는 시립 배수구로 배출합니다. 이콜랩은 고위험 제조시설 전반에 걸친 수질 관리 접근 방식에 대한 총체적 접근 방식에 대한 약속에 따라 쿠아티틀란 이스카이 공장에서 Alliance for Water Stewardship(AWS) 국제 수질 표준을 구현했습니다.

 

상황

이콜랩 쿠아티틀란 이스카이 공장팀은 제품 톤당 물 사용량을 2021년 기준 5%까지 줄이겠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작업 전반에 걸쳐 물 사용을 줄일 수 있는 기회가 있는지를 두고 시설을 평가했습니다. 저장 탱크와 생산 탱크 세척 최적화 및 밸브 업그레이드, 현장 주위 예방 정비 부분에서 물 절감 기회가 확인되었습니다. 이러한 기회에 우선순위를 두는 과정에서 기업 지속가능성 담당 부서와 쿠아티틀란 이스카이 엔지니어링 및 안전보건환경 팀이 서로 협업했습니다.

이콜랩 스마트 워터 네비게이터, 세계자원연구소(WRI) 물자원지도(Aqueduct Atlas), WWF 물위기필터의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포괄적인 위험평가를 수행하여 현장 차원의 물 관련 문제를 파악하고 공유했습니다. 취수 절감 프로젝트를 구현할 때 위험 확률과 현장 차원 및 지역사회 이해관계자에 대한 영향에 근거해 우선순위를 지정했습니다. AWS 표준의 5가지 물 결과 중 쿠아티틀란 이스카이는 지속가능한 물 균형, 우수한 수질 상태, 현장에 대한 관련성과 위험 간의 균형 유지에 대한 우수한 물 거버넌스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Cuautitlan Izcalli Case Study numbers

지역 수역의 전반적인 상태 개선과 함께 이콜랩의 2030년 영향 목표 추진 차원에서 이콜랩 사업장이 있는 고위험 수역의 AWS 인증을 우선시했습니다.

AWS Certification Plant Imagery

위험 조정 비용 절감액에서 연간 총 물절감으로 $74,000 USD 즉, 760,000갤런(2,900입방미터) 달성

솔루션

다음 프로젝트는 시설의 물 균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며 전체 물 사용 절감을 달성했습니다.

  • 운영 전반에 걸쳐 사용할 빗물 집수 및 정화 시스템 구현
  • 스프레이볼 교체로 세척 효율 최적화
  • 공정 장비 세척 공정 최적화
  • 역삼투압 및 탈이온화 시스템 재생 관련 물 사용 절감
  • 고효율 욕실 비품 및 밸브 설치

향후 개선을 위해 고려 중인 프로젝트:

  • 스프레이볼을 추가로 교체하여 세척수 소비 절감
  • 시설에서 폐수 재활용 및 현장 응용분야에서 재사용할 수 있도록 폐수 처리 개선
  • 밸브 업그레이드를 통한 싱크 물 손실 감소

이러한 노력이 모여 쿠아티틀란 이스카이 공장은 매년 5% 물 절감 목표를 달성합니다.

 
Map of Ecolab’s Cuautitlán Izcalli, Mexico Plant

성과

영향: 위험 조정 비용 절감액에서 연간 총 물절감으로 $74,000 USD 즉, 760,000갤런(2,900입방미터) 달성

경제면 결과: 2020년 기준에서 제품 톤당 물 사용량 20% 절감 및 2021년 기준에서 제품 YTD 톤당 물 사용량 11% 절감

 

수자원 관리

안전보건환경 관리자는 공장 차원에서 폐수 검사 및 규정 준수를 책임지고 폐수 배출을 담당합니다. 현장의 유지관리 담당 감독자는 하수 배출, 물 소비 관리, 물 절약 프로젝트를 책임지고 폐수 처리장, 연수/탈이온수, 빗물 집수 시스템 운영을 이끕니다.

공정 용수와 폐수 수질을 우수하게 유지하기 위해 3개월마다 외부 폐수 검사와 함께 사내 일일 수질 검사를 수행합니다. 폐수에서 콜로이드, 침전물. 위험을 제거하기 위해 물을 처리합니다. 현장은 유출이나 물 관련 문제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원천 사고의 근본원인 분석, 경영진 검토, 내부 보고 플랫폼의 문서화, 현장 월례 회의에서 완화 전략 소통 등을 포함한 강력한 사고 대응 계획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지난 1년 동안 물 관련 위반이 없었습니다.

지속가능성 부서는 회사 고위 사업부 및 각 부서장으로 구성된 지속가능성 집행자문팀의 지도와 조언을 받습니다. 또한 이콜랩의 수자원 관리 담당자안전보건환경(SHE) 담당자는 물 관련 문제 및 규정준수에 대한 약속과 지침을 상징하며 공개적으로 활동합니다. 이콜랩 수자원 관리 담당자는 회사와 고객이 비즈니스, 지역사회, 자연에 이로운 방식으로 수자원을 사용할 기회를 찾아내 책임감 있는 수자원 관리에 대한 이콜랩의 글로벌 약속을 공식화합니다. 이콜랩의 SHE 담당자는 안전, 보건, 환경 규범 우수성과 글로벌 운영 전반의 성과에 대한 회사의 약속을 강조합니다.

 

수자원 관리 과정

이콜랩 쿠아티틀란 이스카이 시설은 내부 운영 개선 외에도 외부 수자원 관리 활동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장과 관련 지역 이해관계자 사이 공통 과제로는 물 부족, 물 관련 프로젝트를 위한 인프라 및 재정, 수질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공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콜랩은 유역의 다른 물 사용자와 협력합니다. 쿠아티틀란 이스카이 현장팀은 수역의 30개 이상의 기업체, 비정부 조직, 정부 기관과 AWS 인증 과정을 공유했습니다. 또한 이콜랩은 해당 지역의 안전 이벤트를 처리하는 쿠아티틀란의 기업연합 회원입니다. 멕시코 쿠아티틀란 이스카이 및 레르마 현장 자원봉사자 100명이 중요한 물 관련 지역의 보건에 기여하기 위해 2019년에 국제자연보호협회(TNC) 및 ProNatura와 협력하여 멕시코시티의 산안드레스 토톨테펙에서 2,000그루의 나무를 심었습니다.

올해 9월에 Cuautitlán 및 Lerma 공장의 90명 이상의 자원봉사자들이 Estado de Mexico의 Huixquilucan, Piedra Grande 지역사회에서 저소득 가정을 위한 이동 물탱크 건설을 도왔습니다. 이 물탱크를 사용해 인간 소비, 동물 또는 식품 생산에 사용할 수 있는 물을 저장하고 여과할 수 있게 됩니다. 이 봉사 활동을 통해 20개 가구와 200명 이상의 사람들이 혜택을 받을 것입니다.

지역 수자원 관리 노력 외에도 이콜랩의 글로벌 기부 프로그램인 Solutions for Life(생명을 위한 솔루션)를 통해 글로벌 비정부기구(NGO)인 TNC, Project WET 재단 두 곳과 파트너십을 맺고 담수 ​보존과 보호에 대한 회사의 사명을 강화합니다.

사례연구 다운로드

이 사례 연구는 AWS 지표 5.1.1, 5.2.1, 5.3.1. 5.4.1, 5.4.2, 5.5.1, 5.5.2 및 5.5.3을 준수하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sustainability@ecolab.com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성공 사례

이것은 캐러셀입니다. '다음' 및 '이전' 단추를 사용하여 탐색하거나 슬라이드 점을 사용하여 해당 슬라이드로 이동하세요.

관련 성공 사례를 찾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