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기술을 이용한 물 절약 달성

Ford Logo

인사이트

물 관리에 관해서라면, 포드 자동차는 선두를 달리게 되었습니다. 포드는 2000년부터 물 사용량을 100억 갤런 이상 절감했으며 2015년에서 2020년까지 차량 1대당 30%를 추가 절감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장기 목표: 제조시 식수 사용 제로화

포드는 시카고 조립 공장에서 효율을 높이고 물 소비를 줄이기 위해 Nalco Water와 협력했습니다.

포드 자동차사는 2000년부터 물 사용량을 100억 갤런 이상 절감했으며 2015년에서 2020년까지 차량 1대당 30%를 추가 절감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ecolabservicetruckicon

이노베이션

파트너쉽은 물에 크게 의존하는 두 영역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 냉각탑: 다량의 물을 소비하며 스케일링, 부식, 오염, 생물 번식과 같은 운영상의 어려움을 겪으면서 물 사용, 성능, 비용에 영향을 미치고 있었습니다.
  • 작업조 전처리: 작업조 도색 전에 금속 처리 과정으로 대량의 물을 소비합니다.  효율성 향상을 위해 포드는 작업조를 리필할 때 물 넘침에 대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자 했습니다.

Nalco Water는 해당 공장에서 물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두 가지 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 쿨링 타워 성능을 최적화하고 물을 절약하기 위하여 디지털 "커넥티드 화학" 솔루션인 3D TRASAR™ 기술이 설치되었습니다. 이콜랩 글로벌 인텔리전스 센터는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실시간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심각한 물 손실을 방지합니다.
  • 물 흐름 데이터에 대한 실시간 가시성과 흐름 관련 문제에 대한 즉각적인 경고는 자동차 전처리 작업조에서 물 절약 및 공정 효율성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전에는 문제 인지 및 해결에 며칠 또는 몇달이 걸리기도 했습니다.

또한 순환수 전략(용수 재사용과 재활용)은 미래의 물관리 전략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Nalco Water는 포드와 협력하여 인산염 세척수를 재활용함으로써 물 사용을 크게 줄일 수 있는 기술을 구현합니다. 해당 공장은 전처리 공정 용수 일부를 재사용하는 공정을 개발 중이며, 이로써 상수도 이용 수요가 크게 줄어듭니다.

eROI Icon

연간 절감

담수 사용 감소량

23백만

갤론/4개월 - 연간 필요 식수량으로 환산하면

79,000명분 이상

 

추가 절약 예상

55백만

갤론/연 - 인산염 헹굼수 재활용을 통해

비용

물 사용 절약액을 환산하면

$186,000

/연

 

추가 절약 예상

$481,000

인산염 헹굼수 재활용을 통해

총비용 절감

$186

연간

(단위: 천)

관련 스토리

이 스토리를 보신 분들이 선택한 다른 스토리

이것은 캐러셀입니다. '다음' 및 '이전' 단추를 사용하여 탐색하거나 슬라이드 점을 사용하여 해당 슬라이드로 이동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