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타이창 이콜랩 제조 공장을 수자원 관리 리더로 인증

중국 타이창 이콜랩 제조 공장을 수자원 관리 리더로 인증

세계 정상급 수자원 관리를 구현하면 기업과 지역사회에 이익이 됩니다.

요약

물, 위생, 에너지 기술 및 서비스 분야 글로벌 리더인 이콜랩은 중요 자원을 제공하고 보호하는 것에 기업 목표의 핵심을 두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콜랩이 고객과 협력할 뿐 아니라 자체 운영면에서도 수자원 관리에 전념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사항입니다.

이콜랩은 수자원관리연합(AWS)의 창립 파트너이며 환경적, 사회적, 경제적으로 유익한 글로벌 원칙과 기준 집합체인 AWS 국제 수자원 관리 표준을 시범 운영했습니다. 창립 파트너와 여러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바탕으로 개발한 이 표준은 시설이 수자원 관리 활동을 수행, 이해, 계획, 구현, 평가, 달성할 수 있도록 현장과 집수 차원에서 수자원 관리자에게 6단계의 지속적인 개선 프레임워크를 제시하며 이는 궁극적으로 지역사회의 미래 회복력을 보장할 것입니다.

이콜랩은 2013년부터 2015년까지 AWS의 또 다른 설립 파트너인 세계야생생물기금(WWF)과 파트너 관계를 맺어 양쯔강 삼각주 타이후 유역의 물 위기 지역인 중국 타이창에 있는 제조 공장의 프레임워크를 시범 운영했습니다. 시범 운영은 최종 표준에 영향을 미치고 지역과 세계에서 보다 폭넓게 표준을 채택하도록 하는 추진력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2015년 9월에 이콜랩의 타이창 공장은 세계 최초로 AWS 인증을 받은 시설이 되었습니다.


배경

2013년에 이콜랩은 WWF와 협력하여 중국 타이창 이콜랩 제조시설에 AWS 표준을 구현하는 것을 지원했습니다. 이콜랩과 WWF는 함께 타이창 이콜랩 시설에서 물 절감 프로젝트를 구현하는 체계적인 접근 방식을 만들면서 동일한 집수지 내에서 운영하는 다른 물 사용자와 이해관계자(지방 당국 포함) 사이에 공동 행동을 유도했습니다.

Ecolab's Carson, CA, Plant Location

상황

2012년에 문을 연 무방류 공장은 양쯔강 삼각주에 자리잡은 상하이 인근 타이후 유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타이후 유역은 중국에서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으로 중요한 곳입니다. 중국 국내총생산(GDP)의 약 25%를 차지하는 타이후 유역은 인구 약 14000만 명을 지원하며 유구한 문화 역사를 자랑합니다. 이 지역은 홍수, 바닷물 침입, 가뭄, 심각한 수질 문제 등 모든 형태의 물리적 물 위기로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는 이러한 우려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조치를 취했으며 유역의 신설 산업 시설에 대해 무방류 명령 등 엄격한 요건을 적용했습니다.


정부 관련 이니셔티브
공장 내부에서 실시하는 작업 외에도 수자원 관리 계획을 실행하는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은 운영 위험 관리 노력을 지원하는 지속적인 외부 정부 관련 기획에 대한 이해를 높였습니다.

Drop icon

국내 폐수 관리 및 도시 폐수 처리장으로 송수하는 파이프 네트워크를 통해 산업 단지내 수집하고 장애 또는 하천 유입 최소화

Storm Water Icon

폭우 관리: 미처리 유출수 하천 유입 방지. 모든 제조 공장에서 빗물 탱크를 만들도록 요청.

Sediment Icon

하천 퇴적물 관리: 지방 정부각 3-5년마다 하천 퇴적물을 정화하여 물이 자연 상태로 돌아가도록 지원. 이콜랩 공장 근처에 있는 작은 하천인 난훈강은 2014년에 퇴적물이 제거.

Rivers Icon

하천 재연결 관리: 하천을 자연 상태로 복원하기 위해 산업 단지내 하천 구간 재연결

Sewage Icon

하수 주요 배관망: 산업 단지의 하수 수집 주요 배관망(2014년에 완료)으로 공장 배출 폐수를 모아 지역 폐수 처리장으로 송수

Plant Building Icon

공장 1곳당 파이프 1개: 개발 구역의 모든 공장은 주요 배관망에 연결된 전용 파이프를 통해서만 폐수 배출. 이콜랩 공장을 비롯해 개별 공장에서 배출하는 폐수 수질 모니터링을 위한 온라인 장치 설치.

수자원 관리 조치

서약, 모임, 계획

공장 운영, 주변 환경, 기존 수질 관리 노력에 대한 검토 등 초기 물 영향 평가를 수행했습니다. 이러한 실천은 담당 부서에 주도권 헌신, 수질 균형, 수질 관련 기본 세부사항은 물론 타이후 유역 중요 수자원 관련 영역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했으며 해당 부서는 WWF 수질 위험 필터(Water Risk Filter)와 기타 평가 도구를 사용하여 수질 위험, 기회, 공동 지역사회 및 정부 과제를 파악했습니다. 과정 내내 긍정적인 결과를 내기 위해 노력한 이콜랩 이해관계자들과 진행 상황을 공유했습니다.

정보 수집 후 물 위험을 완화하고 비용 절감을 기회를 파악하며 현장 및 지역 집수지에서 직면한 물 관련 문제 해결 차원에서 설계한 시설에서 수자원 관리 계획을 수립했습니다.

실행

이콜랩은 2013년과 2014년에 공장 운영 효율성과 물 절약 노력을 개선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비롯해 다양한 수자원 관리 계획을 실행했습니다. 이 계획에는 집수 지역 하천 관리에 대한 지방 정부와의 협력에 초점을 맞춘 지역사회 물 인프라 기획도 있었습니다.

이콜랩은 전체 물 사용량과 운영 비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현장별 물 효율성 및 품질 개선 프로젝트를 다음과 같이 구현했습니다.

  • 세척수 압력 증가, 샤워헤드 교체, 세척 시간 단축을 통해 중간 벌크 컨테이너(IBC) 세척 공정 최적화
  • 제품 보관 탱크 및 필러 세척 빈도와 세척 시간 단축(41분에서 36분으로)
  • 공정 세척수 재사용, 표준 제정 및 재사용수 물 탱크 설치를 통해 실현
  • 멤브레인 성능 향상을 위해 폐수 처리장 소포제 교체
  • 수도 미터기를 설치하여 정확한 물 소비율 데이터를 확보하여 향후 물 사용량 개선 전략에 활용

결과 평가

이콜랩과 WWF가 수행한 수자원 관리 작업에는 많은 이점이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것입니다. 다음은 각 이해관계자 집단에서 얻은 몇 가지 주요 결과를 요약한 것입니다.

소통

공개를 통해 다른 사람들이 현장 운영 정보에 입각해 결정을 내리고 그에 맞게 참여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AWS 표준은 약정, 정책, 계획 관련 성과 홍보를 통해 투명성과 책임성을 권장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콜랩은 WWF 중국지부, 국제자연보호협회, 기타 공공 부문 기관 등 내부 및 외부 이해관계자와 수자원 관리 계획 실행에 관련된 진행 상황을 알렸습니다. 또한 연례 지속가능성 보고 기획에서 AWS 활동을 알립니다.

이콜랩은 다른 물 사용자와 집수 정보 및 물 계획을 공유하여 다른 사람들이 운영 위험을 관리하고 수질 관리 활동을 구현하도록 돕습니다.


 이콜랩 제조 공장  WWF  중국 정부

물 효율성 향상과 비용 절감:

  • 연간 폐수 감축: 2,315m3
  • 연간 수도물 절약: 2,315m3
  • 연간 비용 절감: 820,000RMB($132,000) 이상
습지 1+1 프로그램을 통해 습지 서식지 개선 물 사용 절감를 통해 시스템 부담 축소
시민 사회 단체 및 공무원과의 관계 개선 타이창 화학 공업 구역내 집단 행동 시작 시민 사회 단체 및 지역 기업과의 관계 개선
위험 관리를 위한 수질 관리 활동의 중요성 홍보 공동 물 문제 해결을 위해 영향력 있는 기업 대표 활동 수질 및 균형 관련 공공 부문 목표 달성을 위한 자문 지원
미처리수 하천 배출 방지 및 빗물 수집으로 물 가용성 증대 기업 운영 및 필요사항 이해 심화 기업 운영 및 필요사항 이해 심화
다른 이콜랩 공장 AWS 표준 신속 구현을 위한 핵심 교훈 공유 지역 집수지 수자원 관리 활동에 대한 데이터 집계 시작 지역 집수지 수자원 관리 활동에 대한 데이터 집계 시작
활동 홍보를 통해 이콜랩 직원 참여 ​​증가 향후 AWS 표준 구현을 위한 실시간 교육 및 추가 수자원 관리 통찰력 제공 향후 AWS 표준 구현을 위한 실시간 교육 및 추가 수자원 관리 통찰력 제공

지속적인 수자원 관리

2015년 7월에 이콜랩 타이창 시설은 AWS 표준 준수 여부를 평가하기 위해 외부 AWS 공인 조직인 TÜV Rheinland와 협력했습니다. 2015년 9월에 TÜV Rheinland는 타이창에 있는 이콜랩 제조 공장을 "AWS 핵심 수준 준수"로 선언하여 이 공장은 세계 최초로 AWS 인증을받은 시설이 되었습니다.

과정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타이창과 전세계 모든 이콜랩 시설은 수자원 관리 프로젝트를 계속 추진하고 내부 및 외부 토론을 촉진하여 이콜랩 운영소가 있는 집수지 및 지역사회에서 공동 행동을 활성화할 것입니다.

 


이콜랩 파트너

관련 성공 사례

이것은 캐러셀입니다. '다음' 및 '이전' 단추를 사용하여 탐색하거나 슬라이드 점을 사용하여 해당 슬라이드로 이동하세요.

관련 성공 사례를 찾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