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콜랩 캘리포니아주 시티오브인더스트리 공장을 수자원 관리 리더로 인증

이콜랩의 캘리포니아주 시티오브인더스트리 공장, 수자원 관리 리더 인증 획득

수자원 관리 연합(AWS) 사례 연구

배경

캘리포니아주 COI에 있는 이콜랩의 제조시설은 주로 산업용 세척 및 살균 화학 물질을 생산하는 혼합 공장입니다. 남부 캘리포니아 샌가브리엘 중유역에 위치한 COI 공장은 북부 캘리포니아와 콜로라도강에서 취수하는 로랜드 수역 지구(Rowland Water District)의 물을 사용합니다.

이콜랩은 제조시설 전반에 걸쳐 전체적인 접근 방식으로 수자원 관리에 임하려는 노력으로 2016년 COI 공장에서 수자원 관리 연합(AWS) 국제 물 표준을 구현했으며 2020년에 2.0 버전을 구현했습니다. 이 시설에서는 핵심 인증을 유지하기 위해 AWS 요구 사항의 최신 버전에 대한 구현을 계속해서 유지하고 있습니다.


상황

이콜랩 COI 공장은 운영 전반에서 2022년까지 제품 톤 당 물 사용을 2018년도 기준 대비 13%까지 줄일 기회를 찾기 위해 시설을 평가했습니다. 파악한 물 절감 기회로는 세척 과정 및 매트릭스 최적화, 세척 연구 결과를 통한 행동 변화 구현, 누출 감지 및 수리, 환경 프로젝트를 지정하여 우선순위를 정하는 공식 지속가능성 부서 출범 등이 있었습니다.

타당성 조사를 실시한 후 솔루션의 물 절약 효과, 자본, 운영 비용을 표로 만들었습니다. 공장의 물 위기를 이해하기 위해 이콜랩 Water Risk Monetizer도 활용했습니다. 절약 목표 달성을 위해 공장 전체에서 물 절감 프로젝트 구현을 우선시했습니다. AWS 표준 5대 수자원 결과 중에 COI 시설은 지속가능한 수질 균형, 좋은 수질 상태에 집중한 한편 안전한 물, 청결, 위생(WASH) 규범을 더욱 중시할 것입니다.

water savings infographic

지역 수역의 전반적인 상태 개선과 함께 이콜랩의 2030년 영향 목표 추진 차원에서 이콜랩 사업장이 있는 고위험 수역의 AWS 인증을 우선시했습니다.

AWS Certification Plant Imagery

평균 연간 물 감소량 850,000갤런(3,200 m3) - 위험 조정 비용 절감액 $17,000 USD 규모.

솔루션

다음 프로젝트는 시설의 물 균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며 전체 물 사용 절감을 달성했습니다.

  • 세척 프로세스, 일정 조정, 행동의 최적화로 매년 약 430만 갤런(16,194m3)의 물 절약 2021에 완료되었습니다.
  • 누출 감지 및 수리에 초점을 맞춘 카이젠(Kaizen) 행사를 통해 연간 6,500갤런(25m3)의 물 절약 2021에 완료되었습니다.
  • 지속가능성 핵심 성과 지표(KPI) 창출과 지속가능성 프로젝트 파악 및 우선순위 지정에 집중하는 지속가능성 팀(SHE Pillar)를 출범했습니다. 해당 팀은 전사적 생산설비보전(TPM, Total Productive Maintenance) 방법론에 맞추어 지속가능성 발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 보틀 세척기 업그레이드를 통해 2023에 연간 42,000갤런의 물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진행중인 프로젝트:

  • RO 재사용 디자인 프로젝트로 1.2백만 갤런 절약
  •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여 전력 소비량의 87%를 상쇄.
  • 공기 누출 저감 프로젝트로 전력 비용에서 $64,000 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

Ecolab's Carson, CA, Plant Location

성과

  • 긍정적인 물 영향 | 연간 평균 물 감소량 850,000백만 갤런(~3,200m3)으로 2018년 기준 대비 2022년 제품 톤당 물 사용량 9% 감소 실현.
  • 경제적 성과 | 연간 위험 조정 비용 평균 $17,000 USD 절감 효과. 
Graph showing water withdrawal  and water intensity decreasing from 2018 to 2022

수자원 관리

공장에서는 안전보건환경(SHE) 부서가 폐수 규정 준수를 담당하고 SHE 부서 매니저가 최종 담당 및 공장 매니저가 최종 책임을 담당합니다. 기업 환경 책임자는 규제 업데이트와 폐수 규정 준수에 대해 상담합니다. 또한 SHE 매니저는 PH 모니터링을 최종 담당합니다. 해당 현장 생산 감독자는 폐수 배출 및 PH 모니터링을 담당합니다.

회사 차원에서 지속가능성 부서는 회사 최고 사업부 및 부서 리더로 구성된 지속가능성 경영진 자문팀의 안내와 조언을 받습니다. 또한 이콜랩의 수자원 관리 직책글로벌 SHE 직책은 공개적으로 활동하며 물 관련 문제 및 규정 준수에 대한 헌신과 지침 역할을 수행합니다.  요청 시 현장 물 관련 규정 준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020년에 이콜랩은 UN 글로벌 콤팩트가 시행하는 CEO Water Mandate의 업계 주도 기획인 물 복원력 연합회(Water Resilience Coalition) 회원임을 발표했습니다. 연합회는 물 위기를 겪는 지역에서 종합적인 조치와 야심적이고 정량화 가능한 노력을 통해 전세계 담수원을 보존하고 물 문제를 기업 안건의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수자원 관리 과정

내부 운영 개선 외에도 이콜랩 COI 공장에는 진행중인 수질 관리 활동이 있습니다. 공장과 관련 이해관계자가 겪는 공통적인 문제로는 기존 수원의 적설량 감소로 인한 물 부족, 물 설비 노후화, 도시의 유수, 지진 및 홍수에 대한 취약성, 습지 및 생물종 손실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공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콜랩은 유역의 다른 물 사용자와 협력합니다. 캘리포니아 카슨에 있는 이콜랩 AWS 인증 공장이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COI 시설은 집수 목표 조정을 유지하기 위해 상수도 시설인 로랜드 수역지구(Rowland Water District)와 계속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콜랩 COI 공장은 수질 관리 성과를 평가하기 위해 상황 기반 물 타겟팅(CBWT)을 활용했습니다. 이콜랩은 CEO Water Mandate의 공동 사무국으로 활동하는 태평양 연구소(Pacific Institute)의 도움으로 로랜드 수역지구(Rowland Water District)의 주요 공동 물 문제와 일치하는 상황 기반 물 목표를 이해하고 있습니다. COI 공장에 대한 주요 상황 기반 고려사항 평가 과정에서 이콜랩은 수자원 관리 활동에 대해 보다 신중한 접근 방식을 취할 수 있었습니다. 이 분석은 이콜랩이 자원을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공장의 최우선 과제에 매우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2020년 11월에 COI는 로랜드 수역 지구(Rowland Water District)와 공장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샌가브리엘 상류 유역 공동 물 관련 문제 해결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 기회를 논의했습니다.

이콜랩은 California Water Action Collaborative(CWAC)에 참여하며 South Coast 실무 그룹(CWAC 소속)의 일원이기도 합니다. 이콜랩 팀은 캘리포니아에서 공동의 물 문제와 노력에 보조를 맞추기 위해 월례 회의에 참가합니다. 이콜랩은 기업 보충 목표에 부합하는 지역에서 집단 행동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콜랩은 캘리포니아에서 집중적으로 수자원 정책을 옹호하는 워싱턴 D.C. 공공 정책 수자원 그룹의 일원입니다. 2023년에 이콜랩은 다양한 강연, AWS 웨비나를 통해 기업의 수질 관리 전략을 공유하고 다른 대규모 다국적 기업이 AWS에 가입하도록 장려하는 등 수자원관리협회의 글로벌 작업에 계속 참여하고 지원했습니다.


_

관련 성공 사례

이것은 캐러셀입니다. '다음' 및 '이전' 단추를 사용하여 탐색하거나 슬라이드 점을 사용하여 해당 슬라이드로 이동하세요.

관련 성공 사례를 찾을 수 없습니다.